본문 바로가기
일상다반사

[공덕 수더분] 좋은 재료로 만든 빵이 심지어 맛있다.

by 숭토또 2022. 7. 7.
반응형

100% 우리 밀로 만든 빵, 수더분

빵순이인 저는 맛있는 빵을 찾아서 이리저리 헤매곤 했습니다.

그러다가 정착한 빵집이 있는데, 바로 오늘 소개할 수더분입니다.

수더분은 공덕역 1번 출구 근처에 위치한 100% 우리밀 빵집입니다.

앙증맞은 노란색 간판이 돋보이는 곳이에요.

공덕 수더분 입구
공덕 수더분 입구 - 공덕역 1번 출구에서 가까워요.

수더분 위치

주소 : 서울 마포구 백범로 152

수더분은 공덕역 1번 출구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.

 

수더분 - 맛있는 빵들

공덕 수더분 맛있는 빵들
공덕 수더분 - 맛있는 빵들이 진열되어 있음.

공덕 수더분은 소규모의 빵집으로, 들어오는 순간 고소한 빵 냄새와 함께 먹음직스럽게 진열된 빵들이 맞이해줍니다.

 

팁!

제가 수더분에 오후 3시 조금 지나서 갔는데, 절반 이상의 빵이 다 팔렸더라고요.

사장님께 여쭤보니, 주변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많이들 오기 때문에, 빵이 오후 1~2시면 거의 매진된다고 합니다.

실제로 저번에는 4시에 왔더니 모두 다 매진되어 있었습니다.

미리 예약을 하고 오거나, 일찍 오셔야 빵을 고를 수 있는 선택권이 많아집니다.

 

수더분이 인기 있는 이유 - 1. 믿을 수 있는 우리 밀만을 고집한다.

공덕 수더분 우리 밀을 사용한 빵
공덕 수더분 - 우리 밀을 사용한 빵.

공덕 수더분의 모든 빵들은 우리 밀을 사용 한다고 합니다.

실제로 위의 현수막에서 보이는 것과 마찬가지로, 각 빵마다 어느 지역의 어떤 밀인지 상세히 적혀있습니다.

그리고 맷돌 방식의 저온/저속 제분으로 밀의 영양분 파괴가 최소화되도록 하고 있다고 하네요.

이렇듯, 공덕 수더분은 100% 우리 밀을 원료로 빵을 만들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습니다.

 

수더분이 인기 있는 이유 - 2. 사워도우를 맛볼 수 있다.

공덕 수더분 사워도우 빵
공덕 수더분 - 사워도우 빵이다.

빵순이인 저는 빵을 굉장히 많이 먹는데요, 그러면 항상 속이 더부룩하더라고요.

그런데, 공덕 수더분에서는 사워도우 빵이라 속이 편안합니다.

사워도우가 어떤 건지는 가게 내 현수막에 적혀 있는데요, 산미가 있는 발효 빵이라고 합니다.

수더분의 사워도우 빵은 이스트, 화학제, 버터, 설탕과 같은 재료들은 넣지 않습니다.

수더분의 빵은 오직 천연발효종과 물, 밀 그리고 소금만을 사용하여 24시간 발효과정을 거쳐 만들어진다고 합니다.

심지어 사워도우 빵은 GI 수치일반 빵들보다 낮기 때문에 급격한 혈당 상승에 대한 부담도 덜어주고, 발효 과정에서 글루텐 조직을 분해시키기 때문에 빵을 먹었을 때 속이 편안하고 소화가 잘 된다고 합니다.

공덕 수더분 빵의 재료

공덕 수더분에서는 사워도우 방이 주력이라 건강한 빵을 맛볼 수 있어요!

 

공덕 수더분 - 맛있는 빵과 함께 하는 시간

공덕 수더분에서 내가 산 빵들
공덕 수더분 - 내가 산 빵. (올리브 치즈 치아바타 + 사워도우 바게트 빵)

저는 오늘 공덕 수더분에서 올리브 치즈 치아바타 빵과 사워도우 바게트 빵, 그리고 수제 바질 페스토를 구입했습니다.

수더분에서는 위의 사진처럼 종이로 된 재질의 포장지에 빵을 포장해줍니다.

 

사워도우 빵

공덕 수더분에서 산 사워도우 바게트 빵
공덕 수더분 - 사워도우 바게트 빵

사워도우 바게트 빵입니다.

원래 더 많은데, 포장지 뜯자마자 빵 냄새에 취해 순식간에 먹어버렸네요.

사워도우 바게트 빵은 겉은 단단한데 안쪽이 촉촉하고 쫄깃합니다.

하나만 더 먹어야지 하다가 다 먹을 뻔했네요.

 

올리브 치즈 치아바타

공덕 수더분에서 산 올리브 치즈 치아바타
공덕 수더분 - 올리브 치즈 치아바타

제가 사랑하는 치아바타 빵입니다.

서비스로 크랜베리와 호두가 들어간 통밀 빵도 두 조각 주셨어요.

치아바타 빵은 정말 너무 맛있습니다.

바깥쪽은 질긴데, 안은 고소하고 쫄깃쫄깃, 그러다가 가끔씩 씹히는 올리브까지 식감이 너무 좋습니다.

 

결론 : 건강한 재료를 사용한 맛있는 빵을 먹고 싶다면 공덕 수더분으로 가자!

반응형

댓글